CONNECTED 커넥티드 전기자전거

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Magazine

Magazine

게시판 상세
제목 틴커 바리오 한국 출시
작성자 CNTD_KR (ip:)
  • 작성일 2019-01-01 22:05:11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4476
평점 0점

독일 엔지니어링의 대명사 보쉬(BOSCH)의 이바이크 시스템(eBike System)탑재한 리즈앤뮐러의 새로운 신제품 '틴커 바리오'(Tinker vario, 동일 이름 틴커 누빈치)를 한국에 공식 런칭했다.


틴커 누빈치는 보쉬 퍼포먼스CX 모터, 누빈치 내장 기어 시스템, 게이츠 벨트 드라이브의 조합으로 현존하는 전기자전거 기술력 중 가장 최고의 시스템으로 구성된 모델이다.




자전거에서 전기자전거로, 그리고 전기자전거에서 또 새로운 전기자전거로. 사용 환경 중심의 제품 개발을 선도하는 리즈앤뮐러(Riese & Müller)가 선택한 미래는 무소음 주행과 자동기어의 부드러움, 그리고 보쉬 모터가 선사하는 압도적 업힐 능력이다.





틴커 누빈치는 특유의 날렵하고 깔끔한 프레임이 가장 먼저 눈에 띈다. 도시적인 실루엣과 남성적인 힘을 품을 직선의 프레임은 오직 독일만이 표현할 수 있는 강한 에너지를 담고 있다. 기존 20인치 전기자전거 에서는 느낄 수 없는 프레임의 힘. 곡선 보다 직선. 리즈앤뮐러가 추구하는 디자인 철학이 한 눈에 보인다.






틴커 누빈치에서 눈에 띄는 파츠는 역시 누빈치(Nuvinci)와 게이츠 벨트 (Gates Belt). 완전히 새로운 이 시스템은 단순히 모터의 도움을 받는 전기자전거의 1차적 목표를 넘어, 부드러운 변속과 경쾌한 페달링을 기반으로 마치 쇼파에 앉은 듯한 편안한 주행감을 선사한다. 변속의 소리가 없는 누빈치와, 체인의 쇳소리가 없는 벨트 덕분에, 페달링 시 라이더의 숨소리 외에 모든 소리는 음소거된다. 고요한 페달링에 금새 매료된다.






1. 국내에 처음으로 소개되는 누빈치(Nuvinci) 내장 기어는 완벽한 자동연속(Continous) 기어 제품으로변속 단차를 구분지을 수 없을 만큼 부드러운 변속을 보여준다. 부드러운 기어의 넘김은 기존 변속에서 느끼지 못했던 쾌감을 안겨준다.   2. 누빈치(Nuvinci) 변속레버는 꽤나 직관적이다. 평지를 달릴 때 변속 디스플레이. 이미지가 평평하다.   3. 업힐 시 변속 디스플레이. 언덕 모양으로 이미지가 솟아있다.





자전거 타는 사람은 누구나 한번쯤 체인 오일이 의도치 않게 옷이 뭍은 경험이 많을 것이다. 카본 벨트는 이런 사소하지만 피하고 싶은 경험에서 자유로워질 수 있게 도와준다. 게이츠 벨트(Gates. Belt)는 체인에 비해 소음이 발생하지 않으며 내구성도 높은 편이다. 특히 11mm 피치의 카본파이버 텐실 코드가 삽입되어 늘어짐이 없고 센터트랙(Centertrack)기술로 벨트 이탈률이 현저하게 적다.





틴커 누빈치(Tinker Nuvinci) 에 사용되는 Performance CX 모터는 주로 E-MTB에서 사용하는 모델로 최대토크 75Nm 의 강력한 파워를 자랑한다. 정지와 가속이 반복되는 도심 주행에서 높은 순간 토크는 강력한 업힐과 더불어 안정적인 숏컷 주행을 가능하게 만들어준다.


1000분의 1초의 순간을 놓치지 않고 센서링하는 3개의 센서(스피드,토크,케이던스)는 , 보쉬(BOSCH) 모터만의 기술로써 정교하게 어시스트하는 고품격 PAS 퍼포먼스를 느낄 수 있다.





1. 보쉬 파워팩500을 프레임에 고정시키는 아부스 잠금장치.  2. 후방 휠을 움직이지 못하도록 고정하는 아부스 후방휠락. 후방휠 락은 프레임에 일체형으로 장착되어있으며, 배터리 고정 아부스 자물쇠와 동일한 키를 사용한다.


프리미엄을 추구하는 전기자전거들은 보통 배터리 잠금장치와 자전거 휠 잠금장치를 개별적으로 사용한다. 그래서 키가 각각 2개다. 2개의 키를 주머니에 넣고 달리는 것, 전기자전거를 사용하기 위해서 감수해야되는 불편함은 의외로 사소한 것에 있다.


하지만 리즈앤뮐러 전 제품은 강도 높은 레벨의 아부스(ABUS)의 잠금장치를 배터리 잠금과 자전거 잠금(U-lock) 호환되도록 사용하여, 한개의 키로 통합했다. 전 세계 단일 번호로써 관리되는 이 페어링 된키로만 본인의 자전거를 열 수 있다.





상단의 파츠들이 주행환경의 완전성을 보장했다면, 보쉬(BOSCH) 의 디스플레이는 사용환경의 작관성을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업그레이드 되어왔다.


특히 틴커 누빈치에 장착되는 인투비아(Intuvia) 디스플레이는 주행간 타임 인터벌이 존재하지 않는 직관적인 정보 제공 개체로써 역할을 한다. 또한, 주행 중 기어변속 권장 사항을 표시해, 기어변속에 익숙하지 않은 라이더들도 완벽한 주행을 할 수 있다.


좋은 전기자전거는 당연히 좋은 부품을 사용한다. 리즈앤뮐러는 주행의 안전에 관련된 파츠는 단연코 업계 최고의 제품을 사용하기로 유명하다.





1. 넓은 시야를 자랑하는 수퍼노바(Supernova) 프론트 라이트. 165루멘의 밝은 광량 덕분에 야간라이딩이 즐겁다.   2. 측방으로도 빛을 내는 부쉬앤뮐러(Busch & Muller) 후미등.   3. 틴커만을 위한 랙타임(Racktime) 사의 후방짐받이가 순정으로 장착된다.   4. 슈발베 (Schwalbe) 사의 빅벤플러스 타이어. 3mm의 그린가드로 유명한 제품으로 강화된 직물인 스네이크스킨을 내장해 펑크 발생을 최소화 한다.


주행. 틴커 누빈치는 전기자전거의 기본적 기능 - 주행성을 극한으로 끌어올렸다. 누빈치(Nuvinci) 기어와 게이츠 카본 벨트(Gates belt), 그리고 보쉬(Bosch) 시스템까지. 이름만으로도 최고를 상징하는 이 훌륭한 시스템의 조화는 단 100m만 주행해도 단숨에 알 수 있다.


고요함을 담은 틴커 누빈치(Tinker Nuvinci)는 전기자전거의 새로운 미래다.








사양

- Suspension fork : Spinner Grind OS

- Tires : Schwalbe Big Ben 55-406 Reflex

- Front hub : Shimano Deore Disc

- Rear hub : NuVinci N380SE, continuous hub gear, Gates belt drive

- Battery : Bosch PowerPack 500 Performance, 36 V, 13,4 Ah/500Wh

- Motor : Bosch Performance CX 75Nm, 25 km/h

- Display : Bosch Intuvia- Chain : Gates drive belt CDX

- Pinion : 24T, for Gates drive belt CDX

- Saddle : Selle Royal New Lookin Moderate Male / Selle Royal Ghibli

- Shifter : NuVinci N380 grip shift, continuous

- Stem : Riese & Müller, adjustable height and angle

- Grips : Ergon ergonomic

- Brakes : Tektro Auriga Comp HD-500, disc brake

- Front light : Supernova E3 E-Bike

- Tail light : Busch & Müller Toplight Mini LED

- Mudguards : SKS B65

- Luggage rack : Riese & Müller

- Lock : ABUS Shield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